21세기는 변화의 연속이다.
직원도, 기술도,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도 새로운 것으로 교체되어 결국 '협력'이라는 한 단어로 귀결될 것이다.
새로운 리더십 모델은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나온다.
즉, 명령과 통제는 투명성과 포용으로 대체될 것이다.
리더의 새로운 역할은 직원들이 스스로를 가치 있고, 권한을 부여 받는 존재라는 생각이 들도록 유도하고, 직원들이 자신의 지식 기반을 구축하고 대인관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리더는 '높은 자리'에 앉아 지시만을 내리는 호사를 더 이상 누릴 수 없다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
이제 리더들은 현장으로 내려와 코치와 팀 플레이어가 되어야 한다.
즉, 부하 직원들을 이해하고 지원하고 돌볼 수 있어야 할 것이다.
151220 사일런트 리더쉽 27.jpg
0.35MB
151220 사일런트 리더쉽 28.jpg
0.41MB
'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일하는가 01 (0) | 2015.12.26 |
---|---|
사일런트 리더쉽 29 (0) | 2015.12.23 |
사일런트 리더쉽 26 (0) | 2015.12.23 |
사일런트 리더쉽 25 (0) | 2015.12.23 |
사일런트 리더쉽 24 (0) | 2015.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