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같은 경영관리시스템이 작동하게 되면 예를 들어 시장 가격이 대폭 하락했다 하더라도 판매 가격 하락이 아메바 간의 매매 가격에 곧바로 반영되어 각 아메바는 경비 지출을 줄이는 등 관련 대응을 즉시에 취할 수 있다.
아무리 사내 거래라 할지라도 그것이 이른바 매매의 형태를 띠고 있는 이상, 구입하는 측에 있는 아메바는 상품이 필요한 품질을 충족하지 않는 한 사내 구매를 하려고 하지 않는다.
시장이 늘 변화하기 때문에 기술개발 영역 역시 일진월보 하지 않을 수 없다. 즉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기술 역시 끊임없이 개발되어야만 한다는 의미이다. 그와 같은 기업을 둘러싼 환경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기 위해서는 조직을 고정화 하지 않고 사업의 전개 양상에 맞춰 자유롭게 분할하거나 통합하고 또 증식시키거나 하는 대응이 중요하다.
190520 아메바 경영 (1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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