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일본전산 이야기 082
동철 김
2016. 3. 5. 15:20
- 일본전산에 쓸모없는 사람
* 변명만 하고 혼을 내는 진의를 이해하려 하지 않는 사람
* 혼을 내도 진보적 반발심(승부욕)을 가지지 않고 태연한 사람
* 다른 사람이 혼나고 있는 것에 대해 무관심한 사람
* 다른 사람을 나무랄 줄 모르는 사람
* 개인적인 사생활을 전혀 이야기하지 않는 사람
이 방식대로 직원들을 분류한다면, '혼내는 보람이 있는 직원'과 '혼을 내면서도 그 보람이 없는 직원'으로 나뉜다.
혼내는 보람이 있는 직원은 혼낼 때마다 성장한다.
그에 반해 아무리 혼내도 진보가 없는 사람은 혼내면 혼낼수록 비뚤어진다.
역설적으로 말하면, 한번 호되게 혼내보면 교육시켜볼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 쉽게 알 수 있다는 말이다.
- 일본전산에서 떠나야 할 직원
* 지혜를 내지 않는 직원
* 지시받은 것만 하는 직원
* 처음부터 다른 사람 힘에 의존하는 직원
* 곧바로 책임 전가부터 하는 직원
* 혈기왕성하지 않은 직원
* 자주 불평불만을 말하는 직원
* 자주 쉬고 자주 늦는 직원
- 등용문으로 들어서는 직원의 일곱 가지 조건
* 건강 관리를 제대로 하는 직원
* 일에 대한 정열, 열의, 집념을 기복 없이 가질 수 있는 직원
* 어떤 경우에도 비용에 대한 인식을 가지는 직원
* 일에 대해 강한 책임감을 가진 직원
* 지적받기 전에 할 수 있는 직원
* 꼼꼼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직원
* 당장 행동에 옮길 수 있는 직원
160123 일본전산 이야기 082.jpg
0.3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