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일본전산의 이기는 경영 23
동철 김
2016. 4. 14. 15:17
청소 역시 직원들이 직접 하기 때문에 깨끗이 사용하려고 하며, 소중히 다루겠다고 생각하면서 설비도 오래 쓸 수 있다고 한다.
마츠오 고문은 한 회사당 3개월에 1회에서 연 1회 3Q6S 평가를 실시한다.
나가모리 시게노부의 말에 의하면 이 점수가 낮은 회사는 실적도 나쁘다고 한다.
일본전산 산교의 경우 일본전산에 인수되기 전에는 100점 만점에 5점밖에 안 되는 회사였다. 쓰레기더미 같은 상태였다라고 나가모리 시게노부의 혹평 일색이던 회사가 점수가 높아짐에 따라 실적도 회복되어갔다.
그룹에 인수된 직후 일본전산 산교의 한 부장은 3Q6S를 하면서 지금까지 생각하지 못한 것들을 깨달았다고 몇 번이나 말했다.
이전의 나가노 현 고마가네 사무소는 부지 내에 빈 공간이 있으면서도 외부에 직원용 주차장을 대여하고 있었는데, 3Q6S가 생활화되었다면 이런 낭비는 없었을 것이라고 부장은 말했다.
일본전산의 경영개선 능력 혹은 위기 대처 능력이 뛰어날 수밖에 없는 배경에는 이처럼 사람의 잠재력을 철저하게 끌어내는 나가모리 시게노부의 인간개조능력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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