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26

동철 김 2017. 3. 25. 12:07

대부분(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가 소비자 트랜드를 선도한다. 우리는 현재 왓츠앱을 통해 하루 300억 개의 메시지가 발송되고, 미국 젊은이의 87%가 스마트폰을 항상 몸에 지니고 생활하며, 44퍼센트는 하루도 빠짐없이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는 온디맨드 경제 속에 살고 있다. 피어그룹 간 공유가 일상화되고, 사용자가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지금의 세상이다. 즉, 교통안내가 지금 제공되고, 식료품이 지금 현관 앞으로 배송되는 실시간 세상인 것이다. 오늘날과 같은 지금의 세상에서 기업은 그들이 어디에 있든지, 소비자 또는 고객이 어디에 있든지 실시간으로 대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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