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 (13)
동철 김
2020. 1. 26. 15:15
이런 상황을 상상해 보십시오. 프레젠테이션 내내 열심히 무언가를 말하던 프레젠터가 갑자기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만히 서 있습니다. 이런 시간이 2~3초만 지속되어도 청중들은 뭔가 일이 벌어졌다는 것을 감지합니다. 변화가 생겼다는 것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슨 일인지 확인하기 위해 프레젠테이션에 집중하고, 프레젠터에게 주목하게 됩니다. 프레젠터가 집중해달라고 요구하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는 모든 청중이 프레젠터에게 집중하게 됩니다. 이것이 의도적인 고요함의 효과입니다.
200123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 (13).pdf
200123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 (13).pdf
0.3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