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 (21)

동철 김 2020. 1. 27. 10:46

청중들이 지금까지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얻은 느낌을 마지막까지 흐트러뜨리지 않으려면 감성에 소구하는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성적이거나 논리적인 이야기보다는 감성적인 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시간은 이성적인 메시지를 통해 논리적으로 상대를 설득하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입니다. 논리적, 이성적인 설특은 프레젠테이션의 본론 부분에서 마쳤어야 합니다. 대신 마지막 순간에는 청중들의 가슴에 우리의 프레젠테이션이 남길 수 있는 여운과 감동의 감성적 메시지를 던지십시오.




200123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 (21).pdf


200123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 (21).pdf
0.3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