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글로벌 혁신전쟁 07
동철 김
2020. 1. 27. 14:05
아마존의 가젤 프로젝트는 하버드대학의 클레이든 크리스탠슨 교수가 주장하는 파괴적 혁신의 대표적 사례이다. 저가시장에서의 파괴적 전략으로 이미 존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런 파괴적 혁신은 처음에는 뭔가 부족하고 어설퍼 보인다. 하지만 특색이 있다. 낮은 품질이라도 차별적 특성 때문에 일부 소비자에게는 매력적이다. 파괴적 혁신은 보통 저품질 대체재 형태로 소수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시장에 진입한다. 하지만 기술은 개선되고 점차 선두주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기업가치는 기존 기업에서 파괴적 기업으로 이동한다. 오프라인 서점이 파산하고 온라인 서점이었던 아마존의 기업가치가 급등한 것처럼 말이다.
200201 글로벌 혁신전쟁 (7).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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