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혁신 포인트는 혁신과제를 선택할 때 주로 사용되는데, '고객의 가치는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충족할 것인가?'라는 의문에서 시작된다.
피상적인 문제해결을 피하려면 내부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일의 과제를 찾는 것이 아니라 가치 증진을 저해하는 모순을 찾아야 한다.
혁신과제를 부문별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전사 : 고객 가치 창조
기술 : 기술 창조, 디자인 창조
비즈니스 : 스피드 창조, 경쟁력 창조
마케팅 : 고객 창조, 감동창조
그렇다면 구체적인 혁신과제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음과 같은 질문을 자문해보자.
고객은 누구인가?
고객 니즈는 무엇인가?
고객의 요구는 무엇인가?
고객 가치를 증진시키려면 무엇을 혁신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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