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을 상리려면 덜 중요한 것들을 제거해야 한다.
디자이너들은 숨기고, 감추는 것의 미학을 지켜야 한다.
모든 것을 보여 주려고 하면, 결국 모든 것을 잃고 말기 때문이다.
이 슬라이드에서 전달해야 할 핵심 메시지는 무엇일까?
슬라이드 안에 불필요한 요소는 없는가?
이 슬라이드에서 청중에게 무엇을 남겨야 할까?
슬라이드 안에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것을 담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방식으로는 청중의 머릿속에 핵심을 심어 줄 수 없습니다. 대신 전달하려는 메시지의 핵심을 적절한 비주얼과 언어를 사용하여 전달하면 아이디어가 분명히 드러나고, 명확히 전달됩니다. 이런 방식이 기존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보다 훨씬 강력한 효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200122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19).pdf
200122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19).pdf
0.32MB
'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1 (0) | 2020.01.23 |
---|---|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0 (0) | 2020.01.23 |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18 (0) | 2020.01.23 |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17 (0) | 2020.01.23 |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16 (0) | 2020.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