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일본전산의 이기는 경영 03

동철 김 2016. 4. 10. 11:50

WPR은 매출이 반으로 줄어도 이익을 내는 체질로 만들겠다고 그가 선언한 강력한 개혁운동이었다.

마른 걸레라고 불릴 만큼 쥐어짠 일본전산의 원가를 보다 더 짜내는 철저한 원가 절감 대책이었다.

 

Wrold-class Performance Ratios = 세계 수준의 실적 달성 지표.

같은 WPR이라도 그 이름을 바꾼 WPR-2는 저비용 경영만이 아니라 글로벌기업으로서 세계 수준에 오르는 것이 목표였다.

여기서 내건 목표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전환과 함께 2015년도 연매출 1조 2,000억 엔, 영업이익률 15% 달성, 현금 창출 능력 강화로 재무체질 개선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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