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일본전산의 이기는 경영 35

동철 김 2016. 4. 15. 12:04

나가모리 시게노부는 자신이 스스로 상향 조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장점유율, 효율, 현금이라는 세 개의 숫자를 의식하면서 일본전산의 개혁을 밀어 붙였다.

먼저 시장점유율을 들여다보면, 그는 시장점유율이 생산비와 인재를 만든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모든 의식은 시장점유율 확보에 집중되어 있다.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면 생산량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설비 가동률이 올라가 수익의 증가로 이어진다.

이 수익을 기초자금으로 가격경쟁을 지속하거나 연구개발이나 설비투자에 사용해 경쟁력을 강화하면 보다 높은 시장점유율 확보가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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