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적

아메바 경영 35

동철 김 2019. 12. 2. 18:09

그러나 우리 회사에서는 교세라 경영이념하에서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동료의 행복을 위해 공헌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들이 속한 부문의 존재 가치가 있는 것이다라는 사고방식이 뿌리내려져 있다. 그래서 회사에 대한 공헌을 주위의 모든 이들로부터 높게 평가 받고 또 칭찬 받는 것을 최고의 영예로 여기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아메바 경영은 전 직원의 물심양면의 행복을 추구함과 동시에, 인류와 사회의 진보 발전에 공헌한다라는 교세라의 경영이념이 제도로서 구체화된 경영시스템인 것이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아메바 경영은 경영자와 직원 그리고 직원들끼리의 신뢰관계를 기초로 하는 전원 참가 경영이다. 전 직원이 경영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공장에서 일하는 사람도, 고객을 방문하는 영업 담당자도 자기 자신의 목표를 향해 매진한다.

교세라에서는 모든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우리도 경영자다라는 의식을 가짐으로써 보람을 느끼면서 일할 수 있어 그 성과를 동료와 함께 기뻐하고 또 서로 감사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같이 아메바 경영은 직원들 스스로가 경영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경영이라는 점에서 한 사람 한 사람의 노동을 존중하는 인간 존중의 경영이다.


예를 들어 충분한 경험이 없어도 훌륭한 인간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고, 또 일에 대한 열의를 가진 인물 그리고 리더가 된다면 존경받고, 신뢰받을 인물을 적재적소에 배치해야만 회사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성장할 수 있다.




190721 아메바 경영 (35).pdf


190721 아메바 경영 (35).pdf
0.3MB

'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메바 경영 37  (0) 2019.12.02
아메바 경영 36  (0) 2019.12.02
아메바 경영 34  (0) 2019.12.02
아메바 경영 33  (0) 2019.12.02
아메바 경영 32  (0) 2019.12.02